건강한 신체적성 증진과 기독교적 생활 습관 습득, 각 개인의 품격 향상과 정서 발달, 창의적 여가선용을 통한 자주능력 함양, 책임있는 민주시민 양성과 지도력 육성을 목표로 영·유아에서부터 성인·노인에 이르는 모든 지역사회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YMCA 체육활동은 넓은 의미의 건강(정신적, 사회적, 도덕적, 신체적으로 완전한 상태의 건강) 증진과 다양하고 의미있고 체계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운동적성의 기본요소(근력, 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민첩성, 평형성)를 발달시켜 인간생활의 기본적인 능력의 종합적 신체적성 수준을 향상시킨다.
YMCA 체육활동은 남녀노소가 서로 효과있게 사귈 수 있고, 서로 도울 수 있고, 인격적인 존재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올바른 태도를 길러 이를 생활화 하도록 한다. 또한 율동, 운동기술, 동작의 아름다움과 만족감을 체험케 하여 정서적 발달을 도모한다.
YMCA 체육활동은 다양한 프로그램(축구, 수영, 농구, 유도, 체조, 배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과 각족 클럽 활동)을 통해 여가를 멋있게 보내며 자신의 창조적 활동의 폭을 넓혀 여가를 즐기는 소극적인 면보다는 자신의 인생을 적극적으로 창조하고 실현시켜 나가는 자주 능력을 길러준다.
YMCA 체육활동은 단체생활의 경험을 통해 겸손과 양보의 예의바른 태도와 규칙을 지키는 습관을 길러준다. 또한 책임을 나누어 질 수 있는 민주적인 생활원칙을 이해시키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 바람직한 시민과 훌륭한 지도자를 기른다.
YMCA 체육활동은 공명정대한 경기의 운영과 스포츠맨-쉽을 발휘할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통해 지도자와 회원 상호간의 사귐과 만남의 장을 통해 기독교적인 이념과 그 생활 방법을 이해시킨다. 아울러, 자원봉사의 기회를 통한 남을 위해 봉사하는 태도와 정신을 기른다.